본문 바로가기

All of me

처음으로 찍어본 여권사진.



어제 스케줄러 정리하면서, 문득 월간 스케줄이 한장밖에 남지 않았다는 것을 알았다.
24살의 1년과 25살의 1년의 차이가 너무 크다.
11월에는 정말 알차게 보내보자고 다짐한게 어느덧 끝나간다.
마음속으로는 늘 빡쎄게 하루를 살아보자! 라고 외치면서 그게 실천에 옮겨지지 않는건 아무래도 내 의지가 약한 거겠지?
다시 한번 마음 잡아야겠다.

여튼.. 오늘의 스케줄은 여권사진 찍는 것이었다.
여권사진을 찍기 전, 충북도청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사진 규격에 대해 찾아보았다.
사진 규격은..


사진전자식 여권사진 규격안내
  • 최근 6개월 이내 촬영한 천연색 정면사진으로 귀부분이 보이게 하여 얼굴 양쪽 끝부분 윤곽이 뚜렷해야 하며 어깨까지만 나와야함.(사진크기 : 가로35mm 세로 45mm, 얼굴길이 25mm~35mm)
  • 사진바탕은 흰색바탕의 무배경으로 테두리가 없어야 하며, 사진의 피부색은 자연스러워야함.
    ※ 사진 배경이 청색, 회색 등 진한색일 경우 발급장비의 인식불능으로 처리가 불가능 함
  • 모자, 제복, 흰색 계통의 의상을 착용해서는 안 됨.
  • 눈은 뜬 상태로 정면을 응시하고 머리카락이 눈을 가려서는 안되며, 입은 자연스럽게 다문상태이어야 함.
  • 색안경을 착용해서는 안 되며, 안경 렌즈에 조명이 반사되지 않고 눈동자가 선명하게 보여야 함.
  • 초점이 명확하지 않거나, 수정된 사진은 타인으로 오인될 우려가 있어서 안 됨.
  • 사진의 얼굴 및 바탕부분에 그림자가 없어야 함.
  • 여권사진이 변질될 우려가 있는 즉석사진이나 질이 떨어지는 디지털사진은 안 됨.
  • 유아사진에는 한사람만 보여야 하며 의자, 장난감, 손, 다른 사람이 보여서는 안 됨.
  • 일반 여권발급시 공적신분을 나타내는 제복을 착용해서는 안 됨.


대략 이렇다.... 난 사진 규격을 지키기 위해.. 귀 부분이 다 보이게 하기 위해 양쪽 머리를 다 귀 뒤로 정리하고
앞머리도 눈썹 위로 나오게 옆으로 돌렸더니..
이거 뭐 머리가 삼발이됐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흐규흐규...


사진관에서 8장을 받고 12000원을 냈는데, 난 2장만 필요할거 같다.. 저걸 어디다 쓰지도 못할거 같고-_ -;;;
나중에 늙어서 여권사진 보면서 즐겁겠네..-_-....ㅋㅋㅋ
나의 첫번째 여권사진 촬영기 끝~


p.s 나중에 뭐 스캔하겠지만... 사진만 나오게 하면, 너무 웃겨서 다들 의자에서 뒤로 넘어갈까봐 안전을 위해
작게 찍은 사진하나 올립니다.. _ _;; ㅋㅋ

'All of me' 카테고리의 다른 글

행정안전부 위촉장 받다.  (4) 2010.12.05
여권신청!  (0) 2010.11.30
문화상품권 10만원!!!!  (0) 2010.11.26
드디어 논문완성!  (0) 2010.11.25
헌혈 유공장 받다. 2010. 11. 23 火  (0) 2010.11.24